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부짜글이 만들어서 밥 한공기 순삭

by 두RIDU 2020. 5. 27.

 

두부짜글이 만들어서 밥 한공기 순삭

 

다들 오늘 저녁 메뉴 정하셨나요?

매일 해먹는 반찬이 거기서 거기라 

항상 뭐해먹을지 고민하는 것도 힘들 때가 있지요.

그렇다면 오늘 저녁메뉴

두부짜글이 찌개 어떠세요?

 

매콤칼칼 자작한 국물에 

밥 한숟가락 비벼서 먹으면

정말 최고랍니다. 

 

 

 

우리집 몽뭉이도 반하는 맛1

 

두부짜글이 만들러 가볼께요.

돼지고기를 넣어도 좋지만

저는 집에 스팸이 있어서 

스팸 두부짜글이네요.

 


재료준비 

두부 한모 

통조림 햄(200g)

양파 1/2

대파 두줌 

마늘 1큰술 

진간장 2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액젓 1큰술

설탕 1큰술 

 

 


 

1. 두부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2. 대파와 양파도 썰어서 담아둡니다.

 

 

 

3. 통조림햄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위생팩에 넣고 으깨어 사용해도 좋아요.)

 

 

 

4. 이제 냄비에 파기름을 내봅시다.

식용유 2큰술을 넣고 달달 볶다가 

약불에서 고춧가루 2큰술을 넣고 살짝 볶아요.

양파랑 스팸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너무 센불에 하면 고춧가루가 탈 수 있어요.)

 

 

 

5. 이제 밥그릇 반정도의 물을

부어서 끓여줄거에요.

물의 양은 걱정마세요.

적으면 더 넣고 많으면 졸이면 되니까요.

 

 

6. 간장을 두 큰술 

 

 

고추장을 1큰술 

 

 

마늘을 1큰술 

 

 

설탕도 1큰술 넣어주세요.

 

 

저는 감칠맛을 내고싶어서 

멸치액젓을 한 숟가락 넣었고요.

액젓이 싫으신 분은 진간장으로 

적당한 간을 가감하여 넣어주세요.

 

 

 

7.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두부도 퐁당퐁당 넣어주세요.

 

 

 

 

8. 저는 5분정도 더 보글보글 끓여주었어요.

물 양에 따라 더 졸이셔도 좋고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은 취향껏 조절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뜨끈뜨끈한 국물과 건더기를 건져서

모락모락 밥 위에 얹어먹으면

말안해도 아시죠? 

진짜 세상세상에

내가 만들었지만 너무 맛있는거에요ㅎㅎㅎ

 

오늘 저녁 따끈한 두부짜글이 

한끼 메뉴로 어떠세요?